Loading
2012. 3. 4. 00:37 - 교육전략

[ 질문 02탄] 왜 깡패들은 늘 싸움이 끊이지 않는 것일까?

01.   시카고 대학의 어느 대학원생 ....설문조사      

 
시카고 경제학과의 어느 대학생이 빈민가와 관련된 논문을 쓰고 있었는데 하필 그날 논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시카고 지역의 가장 빈곤한 아파트 단지에 가서 설문 받아오라는 교수님의 지시가 이었습니다.

그는 태어나서 한번도 그런곳에 가본적이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마음에 두려움이 가득했지만 박사학위 논문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그곳으로 향해 갑니다.

그 당시 그 아파트 빈민지역은 두 조직의 갱 단원들이 서로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서 치열하게 싸움을 벌이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이 대학원생은 단지 설문조사를 하러갔다 그 지역 깡패들에게 적으로 오인을 받아 잡히게 됩니다. 이런 염병할... 왜 하필 나여... 두려움에 떨면 자신은 당신들의 적이 아니라 단지 설문조사를 위해서 온 학생일 뿐이라고 강조를 하지만 모두들 믿지 않고 두목이 오면 이놈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기로 합니다.

저녁 늦은시간 두목이 그를 불러냅니다. 그가 첩자인지 판단하기위해서 그와 대화를 해보고 소지품을 조사해 보았는데 아무리 보아도 그는 일개 학생인 것이 분명했습니다. 그래서 두목은 그가 필요로 하는 설문조사를 부하들을 시켜서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그 갱조직에서 풀려나게 됩니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그런 일을 겪고 나면 두려움에 다시는 그 빈민가에 갈 엄두도 내지 못하게 될것이나 . 그는 하루를 집에서 휴식을 하고 다음날 다시 그 두목을 찾아갑니다. ..


02.   깡패 조직의 사상 첫 조사가 시작됨        

그는 갱단의 두목에게 찾아가 자신의 논문을 쓰기 위해서 당신의 조직에 대해서 관찰해도 괜찮게냐고 문의를 한다.
그리고 그 두목은 그 대학원생에게 호의적이라 자유롭게 조직을 조사하고 관찰하는 것을 허락한다. 그래서 그는 갱단의 두목들의 회의에도 참석하고 갱들의 파티, 그리고 싸움 등 자신이 관찰한 모든것을 기자처럼 기록해 나가기 시작한다. 그러던중 그는 그 갱단의 두목 밑에서 회계일을 보는 갱단원과 친해지게 되는데 나중에 그가 그 갱단의 두목을 배신하고 다른 조직으로 떠나면서 그 갱단의 핵심 회계장부를 대학원생에게 넘겨준다.

그곳에는 이전에 누구도 알지 못했던 사실이 드러나있는데 그 장부의 수입과 지출을 주의깊게 조사를 해보면 갱단조직의 운영방식과 성과급형태를 알아낼 수 있다.

그런데 놀랍게도 무식하기 짝이 없는 깡패조직이지만 그 조직의 운영시스템은 대기업의 방식과 거의 흡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특히 대기업의 이사진과 같이 갱조직의 우두머리가 되면 거의 대부분의 수입은 자신의 차지가 된다. 



03. 깡패들이 싸우는 이유는 ??? 성공의 위해...


대부분의 갱이나 깡패 조직들의 우두머리들은 자신의 이익이 충분하기 때문에 다른 갱이나 조직간의 싸움을 좋아하지 않고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하위에 있는 깡패들의 경우에는 자신에게 거의 아무런 수입이 없는 상태이다. 따라서 그는 조직에서 진급을 해야하는데 그 진급에 가장 빠른 방법이 다른 조직과의 싸움을 통하여 자신의 조직에게 능력을 인정받는 길이다.

즉 자신의 성공을 위해 조직의 두목의 명령에 상관없이 하위 조직원들은 끊임없이 다른 조직원들이나 자신의 조직원들과의 싸움을 벌이게 되고 이것이 깡패나 갱단들이 사이에 싸움이 일어나게 되는 원인이 된다. 깡패들도 자신의 인생에 성공을 위해서 끊임없는 싸움을 통해서 실력을 기르게 된다는 사실이다.


'entertai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해소 08탄 ] 언양 작괘천...  (0) 2012.04.17
[photo] 개발 순서  (0) 2012.02.26
수학모의고사 가상분석 액샐파일  (0) 2012.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