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3. 15. 17:11 - 교육전략

삼성 갤럭시탭 S2 베터리 부푼 현상

01. 삼성 갤럭시탭 S2 (SM-T815N0) 배터리 불량 발견

작년 15년 08월에 구입하여 거의 쓰지 않고 집에서 보관했던 제품인데 어느날 집에서 보니  배터리가 다 소모되었는데 제품이 ...

 

저도 처음 본 현상이라 신기했어 사진으로 여기 저기 다양한 각도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상태가 심각합니다ㅜㅜ

배터리가 부풀어서 이런 현상이 일어났다고 하네요~~

02. 삼성 서비스 센터로 직행 ~~(거제도에서 부산까지...왕복 ㅜㅜ)

삼성 서비스 센터 수리하시는 직원분이 깜작 놀라시네요. 이런 경우를 별로 보지 못하신 분인듯 합니다.

제품 결함이 배터리 부풀어서 액정까지 부분적으로 손상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 재품으로 교환을 요청했는데 ....

삼성 규정이 서비스 기간 1년내 같은 증상이 3번이상 발생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수리만 가능하고 재품교체는 안된다고 하네요ㅜㅜ

 

삼성 갤럭시탭 S2 (SM-T815N0) 액정부분과 베터리 부분만 수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03. 삼성 갤럭시탭 S2 (SM-T815N0) 관련 질문

제가 서비스 센터 메니저에게  삼성 겔럭시탭 S2와 관련했어 이것 저것 물어 보았습니다.

 

어떤 때 베터리가 부풀게 되나요?

- 배터리 충전 횟수가 400~500 정도 베터리내에 가스가 세면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과 같이 몇번 충전 안한 상태에서 발생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저희도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도 잘 모릅니다ㅜㅜ  우리는 부품만 교체해요~~

 

- 배터리 충전시 충전 용량을 초과하여 전류가 차단되어야 하지만 차단되지 않아서 배터리가 부푼 현상이 일어난것으로 추정되고 충전과정에서 배터리 제어를 실패하면서 발생한다고 하니 갤럭시탭 S2 사용자들은 주의가 필요할 듯 하네요 (전자과 전공자에게 문의 해보니) 

 

어떤 때 베터리가 부풀면 다른 곳 손상이 발생하지 않나요?

-배터리가 부풀면서 액정이 일부 깨어졌는데 다른 곳이 이상이 없다고 했어 물어보았는데 배터리 부분과 테블릿기판 부분이 분리되어 있었어 별다른 영향은 없고 약한 부위인 액정 부분이 손상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카메라 부분이나 기판 부분은 손상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충전시 배터리 부푼 현상 발생시 기판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구체적인 상황은 직접 분리했어

확인을 해보아야 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상황은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전자과 전공자에게 문의)  

삼성 갤럭시 탭 S2 어디 베터리를 사용하는가? 

-제가 갤럭시 노트 2014 버전도 가지고 있는데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아 1년도 안되었어 배터리 교체를 했는데 WIFI 버전의 경우에 영수증이 있어야 서비스가 되는데 잊어버려 유상수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후에도 약 8개월 정도 되어서 다시 같은 증상으로 배터리를 교체 했습니다. 

 

노트에서는 베터리가 50%대에서 급격이 베터리가 소모가 되고 꺼다켜면 다시 정상으로 되돌아오고 다시 10분이내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게 보통 6개월 ~8개월 지났을때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삼성 겔럭시탭 S2 베터리가 어디서 나오는지 물어보았는데 삼성SDI에서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업체에서 만들기 때문에 이번 베터리는 어디진 확인을 안해서 잘 모르겠다고 하네요~~

 

전반적으로 삼성 서비스 센터 메니저가 제품에 대해서 잘 모르는 듯 합니다.~~

 

04. 삼성 갤럭시탭 S2 (SM-T815N0) 사용자 주의점 

서비스 센터 메니저 분과 대화 결과 이 부분에 결함이 있는지 삼성도 모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제 삼성쪽에 보고가 올라갔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이미 겔럭시탭 S2 구입하신 분들은  베터리 충전시 부푸는 현상이 자신에게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고 서비스 기간이 끝나기 전에는 배터리를 새거로 반드시 교체 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기간 후에 베터리 부푼현상이 발생시 액정도 같이 손상이 되면 탭 자체를 버려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가 고등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니 주변에서 탭을 사용했어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삼성 갤럭시 탭을 S2사고자 하는 분들은 배터리 관련했어 이런 일도 일어 날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었으면 합니다.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네치아 여행  (0) 2019.03.26
BLOG AWARD 2015 투표하기  (2) 2016.01.12
위대한 리더 02 - 안영  (5) 201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