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2. 19. 00:35 - 교육전략

[수학하 이론 19탄] 원함수와 가우스 함수의 차 [QR]

 

 


01.원함수와 가우스 함수의 차를 시작하며....


이전시간에 가우스가 나오는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원함수와 가우스 함수의 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원래 가우스가 나오는 문제는 원칙적으로는 절대값 문제들 처럼 경우를 나누어 알아보아야 되지만 이렇게 풀게 되면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 그래프는 주로 그 자체가 답이 되는 경우보다는 문제풀이의 중간과정으로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그래프를 쉽게 그리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02. 사례1  일차식 그래프


 

 

 

 

 

 

 

 

y=x-[x] 는 [x]가 x의 정수부분을 의미하기 때문에 x-[x]는 x의 소수부분을 의미하는데 다양한 그래프에서 비슷한 유형의 그래프를 이용한 문제가 출제가 될수 있기 때문에 특히 잘 알아 두어야 합니다.




03. 사례2 이차식 그래프


 

 

 

 

 

 

 

 

 

 

초기에는 조금 힘들수 있지만...단계를 거쳐서 여러번 그려보면 쉽게 익숙해질수 있고 가우스함수의 원리에 대해서도 좀더 쉽게 접근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원함수와 가우스 함수의 차를 이용한 그래프에 대한    WINNER의 설명이었습니다.

 

PS) 이부분에 대해서 이해를 하신 고2,고3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같이 보세용... 그려면 좀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수1 이론 30탄] 상용로그와 그래프 [QR]  <- 클릭하면 바로 볼수 있습니다.

 

 

  AD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