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2. 3. 1. 10:53 - 교육전략

[ 수학의 정석 09탄] (수학상) 나머지정리 악작같이 풀어내기...이차식이 핵심


01. 수학의 정석  |  나머지정리 전체 MAP        

 

 

 

나머지정리는 몫과 나머지가 연결된 내용에서 나머지를 구하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에서 핵심은 나누는 값이 몇차식인가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로 여기에서는 일차식과 관련된 내용을 이용해서 값을 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내용은 어렵지 않지만 내신이나 수능쪽에서는 어렵게 나오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들을 많이 풀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02.  수학의 정석  |  나머지정리          








나머지 정리 문제 중 항등식의 성질을 이용한 문제들이 앞도적으로 많이 있습니다.따라서 여기서는 쉬운 문제들 보다는 이해하기 힘든 문제들을 파악하는데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특히 문제중 빨간색으로 표시된 문제들은 학습을 해서 집중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합니다. 초기에 이해가 조금 힘들더라도 노력을 하고 관련된 다른 문제집에서도 집중적으로 많이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03.  수학의 정석  |  인수정리와 고차식 인수분해          







고차식의 인수분해와 관련해서 인수정리를 이용해서 3차,4차식을 인수분해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조립제법을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데 계산을 합니다. 그런데  앞으로 계산하는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연습이 많이 필요한 단원입니다.   

06.  수학의 정석  |  내가 내가 좋아하는 BOOKS            



로마인 이야기 2
국내도서>역사와 문화
저자 : 시오노 나나미(Nanami Shiono) / 김석희역
출판 : 한길사 2001.02.06
상세보기


역사상 최고의 전략가이자 로마를 초토화 시키고 결국 대 로마제국을 있게 만든 결정적 인물 하니발 장군의 이야기 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권으로 된 책을 보았는데 정말 멋진 장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 나시는 분들 꼭 필독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