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연립일차방정식의 부정과 불능 시작하며…
연립일차방정식은 중학교부터 나와서 고등학교에서 다시 나오는데 중학교에서는 해를 구하는데 집중했다면 고등학교에서는 해가 무수히 많거나 해가 없는 경우의 계수의 조건을 찾는 문제가 주로 다루어지게 됩니다.
즉 해를 구하는 것은 충분히 연습을 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해서 좀 더 깊게 추상화된 사고를 해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어려운 내용은 아닌데 … 앞으로도 관련된 내용이 계속해서 나오고 시험에서 선생님들이 좋아하는 부분이라 이번 포스팅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02. 연립일차방정식의 부정과 불능 MAP
map에서 알 수 있듯이 두개의 연립방정식에 대해서 다루게 됩니다. 처음 나오는 연립방정식은 중학교때 많이 다룬 형태이고 고등학교에서는 2번째 형태를 좋아하죠… 모형은 간단하지만 해가 무수히 많다는 문구를 다른 형태로 변형하여 숨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죠..
03. 연립일차방정식의 부정과 불능 01
먼저 예를 들고 일반화 시켜서 생각해 보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조금 난이도가 있는 기출문제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등식의 변형
2단계 : 연립방정식의 부정과 불능 조건 이용
03. 연립일차방정식의 불능과 부정 02
그럼 기출문제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등식의 변형
2단계 : 연립방정식의 부정과 불능 조건 이용
여기까지가 연립일차방정식의 부정과 불능에 대한 WINNER의 설명이었습니다.
VIEW 는 당연 클릭 허실꺼죠~~
댓글은 저에게 ….POWER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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