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2. 11. 8. 21:46 - 교육전략

수학과제 노트관리

 

01.  공책의 한 페이지를 4등분으로 나눈다.

     

 
1페이지에 4문제만 기록을 할 수있도록 과제집을 4등분을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두가지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01. 수학문제 풀이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서술형과 같은 시험에 대비해서 문제를 풀기 위한 의도입니다.

02. 과제를 검사하시는 선생님이 학생이 어느부분이 안되는지 명확하게 알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물론4등분된 노트가 시중에 팔면 좋겠지만.... 현재는 본적이 없는듯 하네요...학생들이 직접 선을 긋는수 밖에 없네용^^

ps.요즘에는 다이소 같은 곳에서 판매를 합니다. (2019.01 현재)

 



02.    문제는 볼펜으로 ,풀이는 연필료      



03.   문제풀이후 반드시 채점실시후 정리실시       


 

 

 

 

 


 

04. 모르는 부분은 구체적으로 질문하기 / 색깔 있는 펜을 사용 

     

 

질문을 할때는 어떤 부분이 구체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지 분명하게 선생님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그래야 정확하게 그 부분에 대해서 선생님이 답변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질문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그것이 공부를 하는데 상당한 실력향상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질문은 빨간색펜이나 색깔있는 펜을 사용해서 구체적으로 구분이 되도록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선생님이 정확히 답변이 가능하고 학생들 역시 다시 복습시 자신의 의문점에 대한 파악이 쉽게 됩니다.

   

 

 

05.   수학과제 종합정리

     


01. 1페이지를 4등분을 하여 사용

02. 문제는 볼펜을 사용 그리고 문제풀이는 연필을 사용

03. 문제풀이는 반드시 채점을 실시하고 모를시에는 답지를 확인하면서 풀이

04. 색깔있는 펜으로 질문은 구체적으로 자세히

 

지금까지 경험으로 보면 학생들이 과제를 해오는 모습을 보면 이 학생이 앞으로 성적이 향상이 될지 아니면 성적이 하락할지 거의 구분이 명확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단순한 수학과제 이지만 이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가 과제풀이 과정 속에 들어나고 여기에서 잘못된 습관을 가진 사람과 계속 발전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명확하게 구분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의 방법대로 과제를 하다 보면 자신의 수학에 대한 잘못된 습관이 점차 고쳐져서 점점 발전해 갈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여기까지가 WINNER의 설명이었습니다.  

'학습정보 > 수학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공부 index  (3) 2014.02.23
[수학공부 06탄] 수학에서 과제란....미래가 결정...  (16) 2012.10.27
01탄 성공사례 연희편  (19) 201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