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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2. 25. 00:18 - WINNER 교육전략

[행렬 이론 09탄] 역행렬의 성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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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 역행렬의 성질을 시작하며...

     

 

이 부분에서는 역행렬에서 나오는 기본적인 성질만으로는 문제를 푸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수능이나 교육청문제를 풀게 되면 제한된 조건 만으로는 명확하게 설명하기 힘든 경우에 종종 부딪치게 됩니다. 그래서 역행렬의 성질에서는 중요하지만 잘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들을

추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주요내용

01 역행렬 기본성질

02 잘 모르고 지나가는 성질

03 거듭제곱 연계 성질

 

 

 02. 역행렬 기본성질 

     

 

 

 

 

 

 

 03. 역행렬 잘 모르고 지나가는 성질

     

  

 

 

 

 

 04. 역행렬 거듭제곱 연계 성질

     

 

 

 

 

  1. 2013.12.29 11:44

    매일 글만읽다가 처음 댓글쓰네여 ㅋㅋㅋㅋㅋ 늘 잘 읽고있습니다 진짜 도움많이됩니다 ♥♥

  2. o.o 2014.01.20 00:20

    증명은 얍삽이같은 귀류법ㅋㅋ

  3. BlogIcon 윤성문 2014.01.28 13:32

    8)9)번 증명에서 케일리 정리를 이용할려면 이차정사각행렬일 때 인데,,,,일반적으로 케일리 정리를 적용하여 증명해도 되나요? A 가 이차정사각행렬이라는 전제가 있어야 되나요? 아니면 모든 형태의 행렬에서 케일리로 증명 가능한건가요?

    • Favicon of https://j1w2k3.tistory.com BlogIcon WINNER 교육전략 2014.01.28 18:05 신고

      증명을 할려면 케일리헤밀턴을 써야 가능합니다
      문제점은 교육청 시험에 8이 나왔는데 거짓이라
      달랑 반례를 하나들고 끝을 냅니다
      좀더 정확한 이해를 위해서 필요하다고 할수 있음

  4. BlogIcon 윤성문 2014.01.28 13:35

    교과과정에 케일리 정리가 빠져있다는데 학생들한테 가르쳐야 되나요? 아니면 이런게 있다 정도로만 알면 되는지? 아니면 문제풀이에 실지로 이용해야 되는 건가요?

  5. 2019.10.01 16:09

    마지막에 저주라는 말 정말 혐오 왜 굳이 저런 문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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