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2. 2. 9. 10:27 - 교육전략

[수학 모의고사 09탄] 난 고3 3월 수학 모의고사 대비 이렇게 한다~~수리-가


01. 수학 모의고사 : 작년 단원별 문항수 분석 결과      

 

  

02. 수학 모의고사 : 작년 단원별 배점 분석 결과      


03. 수학 모의고사 : 작년 단원별 종합 분석 결과      


04.수학 모의고사 : 작년 03월 수학 모의고사 등급컷      

작년 3월 수학 모의고사 성적은 아주 저주한 성적입니다. 평균이 33점으로 공부를 하지 않고 시험을 본것이나 맞찮가지 성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공부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성적이 나오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12월 ~03월까지는 특별한 시험이 없기 때문에 나름 열심히 학생들이 수학 공부에 매진합니다. 

그럼에서 성적이 나오지 않은 것은 모의고사에 대한 적응능력이 부족하다는 듯도 있고 잘못된 방향으로 공부했다는 의미도 있다고 하겠습니다.  
   

05.수학 모의고사 : 나의 3월 수학 모의고사 대비책은 있다???      

단원별 종합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3월 수학 모의고사 대비전략을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난이도가 낮고 문제수가 많은 단원을 1차 목표로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수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그리고 수2 삼각함수와 함수의 극한과 연속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학 모의고사를 잘 보기 위해서는 교육청 문제와 기출문제 위주로 해서 학습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기본서 문제들은 이론설명후 계산연습에 초점이 맞추어 진것에 비해서 수학 모의고사 문제들은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 단계는 작년 수학 모의고사 문제들 중에 정답률이 50%이상 80% 미만 문제들중에서 자신이 자주 틀리는 문제들을 집중공략을 합니다. 유사문제들이 찾아서 같이 풀어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70%이상의 문제들이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나머지 문제들은 심화된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좀더 깊이 있는 학습을 해야 해결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고3 이과 단원별로 집중학습이 필요한 유형들]


 

06. 수학 모의고사 관련 글들 ....      

[ 수학 모의고사 08탄 ] 2012년 고3 3월 수학 모의고사 대비 예상문제 유형 분석하기 시리즈 1탄
[ 수학 모의고사 07탄 ] 고3 문과 수학 모의고사의 어떻계 진행이 되었을까?
[ 수학 모의고사 06탄 ] 대학수학능력 수리영역 시험 출제 원칙과 방향
 
[ 수학 모의고사 05편 ] 왜 고등학교 자연계 학생들이 수학 가를 대다수가 포기하게 되는가?
[ 수학 모의고사 04편 ] 어떻게 수능대비 수학 자이스토리를 마스터 할 것인가?
[ 수학 모의고사 03편 ] 2012년 고3 모의고사 일정 및 범위
 
[ 수학 모의고사 02탄 ] 나는 3월 수학 모의고사 문제 이렇게 푼다..그러면 1등급 도전할 수 있다.
[ 수학 모의고사 01탄 ] 내가 03월 수학 모의고사를 망치게 된 이유는..시간이다.
[ 수학 모의고사 00탄 ] 2012 학년도 수능 수리영역 달라지는 점?